100퍼센트 오렌지 주스 QP 운영법
(위사진은 익스트림 승리짤)
QP의 장점:마이너스가 없는 스탯. 이 스탯만으로도 성격 반전필드는 씹고 들어갑니다. 무난하기에 무난한겁니다
그리고,보이스 팩이있는 4인의 주인공중 한명입니다! 또한,푸딩의 효과의 득을 제대로 보는 캐릭중
하나입니다. 좋아하는 만큼 득을 보죠.
그리고 성능은 둘째치고,귀여워.
QP의 단점:플러스도 , 마이너스도 없다는건..마리폿포에서 전부 +1을 하고,체력 2를 뺀겁니다만.플러스가 아예없다는건
의외로,심리적으로 부담이 됩니다.
덤벼서 이길거같은 기분이 안나는것도 사실이고,퓨어하게 주사위를 굴리라고 지시하는거같죠
애매한 성능의 하이퍼도 한몫합니다만..
하이퍼의 유틸성:★★☆☆☆
사실,별 하나를 주고싶습니다만,별 하나는 조금..아닌거같기도 하기에
일단,하이퍼 자체가 이걸 써서 바로 얻는걸 제외하면,지속적이나,앞으로 이득볼건
자폭마처럼 죽어서 스타를 아끼는것정도입니다.
하지만,그거라도 있으니까요.
하이퍼의 최대효과:★☆☆☆☆
단 한턴의 배틀동안,회피선택지가 있는 스타브레이커가 되는 하이퍼입니다.
물론 1노르마,10스타라는 가성비 좋은 엔진을 들고있고
극후반에 이기고있을때 추노를 당햇을때 일부로 당해줄수도있으나.
그러기엔,단 '한 배틀'이라는게 조금 애매합니다
차라리 회피 -1을줫다면 하이퍼 최대효과가 빛을 볼텐데 말이죠.
그래도,무난하고 괜찮은 특입니다,확정킬은 못내지만요
운영법:운영법은 두가지입니다.
첫째.하이퍼를 이용한 별 역전 가드와,하이퍼로 추노하는 아이들을 먼저 보내버리기
QP의 기본 전략입니다.단지,이럴려면 하이퍼를 쓰는 각을 정말 잘봐야합니다
자신이 확실하게 죽을수있거나,확실하게 죽일수있을때만 써야합니다
단 한 배틀만 허용되는것이기에,그 턴에 어떻게든 굴려보겟다는 생각은 버리시면 됩니다
이땐 이동기류나,우왕좌왕할수있는 카드,그리고 스타수굽군이 좋습니다
배틀카드는 어차피 하이퍼를 쓰면 굳어버립니다.
170대스타,2라인 뒤에 자신의 깃발. 체력 1 ,5노르마. 하이퍼 존재,뒤에 한명이상 존재라면
그때 게임은 거의 이겻다 보면 됩니다.
둘째.하이퍼가 거의 노코스트인걸 감안한 전투모드
QP의 세컨드 전략입니다. 카드에 배틀과 회복을 적당히 섞어놓고.
전투 태세를 취합니다. 승리와 스타 노르마를 적절히 고르면서,싸움으로 부딫히며 갑시다
어차피 패널치도 없으니,걱정할것도 없습니다
싸움은 딸피가 아니라면 +1 EVD 정도에 겁시다
+1까지는 서로의 운싸움으로 비빌만 합니다
단점은 역시 불안정성이겟네요. 그래도 QP는 다른 아이들에 비해 죽으면 하이퍼를 썻을시
그턴 바로 기상이기에,대처만 잘하면 비빌수있습니다
단지,전자에 비해 판단할 순간이 많아집니다.
운영난이도:★☆☆☆☆~★★★☆☆
이 캐릭터는 괜히 초심자 전용이라 봐도 됩니다
생각 안하고 써도 되는 하이퍼와,그에대한 손실도 거의 없고(1로 살지만 않는다면)
다만,상대를 좀 많이 타기에 운영난이도가 약간 들쭉날쭉합니다
아무때에도 같은아이는 별로 없긴 하지만요
총평:최약체-약체-평캐-중강캐-강캐-초강캐
평범하기에 만족스러운 캐릭터.
적당한 운과,적당한 밸런스가 고루고루 잡혀있는 캐릭입니다
다만. 중강캐까지도 좀 먼 길입니다
그렇다고, 싸움도 되고,스타도 괜찮은 아이를 밑으로 보낼순없죠
3줄씩 요약
1.스타를 하면 하이퍼는 아끼자
2.하이퍼는 자살OR스타 많은애 킬딸용
3.하이퍼는 한턴이아니라 한 배틀 지속이다.
1.승리를 하면 아낌없이 퍼붓자
2.+2 EVD이상은 +1공 될 카드가 없으면 개기지 말자
3.하이퍼는 노코스트 +2공+그턴 부활이라 보고 저체력 선공일때 쓰자